언론보도

언론보도
목록

대전문화재단, 제1기 시민기자단 발대식 개최

보도일자:
보도기관: 대전문화재단
등록일: 2019-05-24
정책홍보팀
조회: 115

세부내용

대전문화재단, 1기 시민기자단 발대식 개최

취재 및 크리에이티브PD 분야 총 10명 선발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박만우)은 지난 22() 대전예술가의집 4층 창조의방2에서 1기 시민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대전문화재단 시민기자단(이하 시민기자단)은 올 연말까지 대전문화재단의 주요 추진사업과 대전문화예술 현장을 취재하고, 기사 및 시각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대학생부터 직장인, 프리랜서 작가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된 시민기자단은 취재와 크리에이티브 PD분야 총 10명으로 선발됐다. 이들이 제작한 콘텐츠들은 대전문화재단의 소셜미디어와 뉴스레터를 통해, 적극 홍보될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시민기자단의 각오를 다지는 시간이 더해졌다. 또한 시민기자단이 반드시 알아야할 저작권이라는 주제로 한국저작권위원회 박인기 심의조사팀장의 역량강화 교육이 진행돼, 발대식을 풍성하게 했다.

시민기자단 조강숙 씨는 “2011년 대전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서포터즈로 첫 인연을 맺게 됐는데, 올해는 대전문화재단의 모든 사업 및 프로그램을 소개하게 돼 기쁘다면서, “대전문화재단과 한 식구라는 생각으로 사명감을 갖고 열심히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영선 씨는 대전 문화의 중심에 있는 대전문화재단의 시민기자로 함께하게 되어 정말 기대가 된다, “많은 분들이 문화를 즐기고 더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대전문화재단 관계자는 시민기자단은 시민과 대전문화재단 사이의 가교 역할 수행한다, “시민기자단의 생생한 시각과 각양각색의 재능을 발휘해, 대전문화재단의 사업을 흥미롭게 홍보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 붙임 대전문화재단 제1기 시민기자단 발대식 행사사진 1장.JPG

    다운로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