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간소개
고당마당은 원도심에 위치한 문화예술활동 거점공간으로서 대형 국악 연습실을 갖추고 있으며 지역민과 국악 예술인들의 교육 및 전시 등 다양한 예술활동이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대전 시민 누구든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곳에서 지역의 다채로운 문화 요소들을 녹아들게 하고, 다양한 예술적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원도심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합니다.

운영주체 : 전통타악그룹 굿

2002년 창단 공연을 시작으로 중국, 일본, 미국, 프랑스 등의 해외 공연과 국내 초청, 기획 공연 활동으로 한국 전통 음악의 역사성과 신명을 전 세계에 알려왔습니다. 창단부터 현재까지 전통음악의 계승과 시대와 어우러진 음악에 대한 연구를 지속해오고 있으며, 매년 정기연주회를 통해 '굿' 만의 독특한 음악세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문화 활동 및 각종 기획 공연으로 친숙하고 재미있는 전통 음악을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였고, 매년 새해 첫날의 해맞이 자리에서 희망을 담은 대북합주, 사물놀이 공연 등으로 우리의 힘찬 기상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대전, 세종 및 충청권에서 열리는 다양한 페스티벌에는 항상 'Good' 의 음악이 함께 하고있습니다. 대전국악축전, 동춘당 문화제, 세종예술제, 백제문화제 등에서 메인 공연의 기획, 연주 활동을 하였으며 국악관현악단, 시립예술단 등과의 협연 활동도 '굿'의 중요한 음악활동으로 자리 잡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