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소식

대전문화재단 직원소개 내가재단이다 정책기획팀

2014년 새해를 반갑게 맞이하는 정책기획팀

최창희사진

외유내강 [外柔內剛]이라는 말처럼 
겉은 부드럽고 속은 강인한 스타일

정책기획팀장 _ 최창희

입사년월
2013년 3월
주요업무
정책기획팀 업무 총괄
취미 및 특기
마라톤, 등산
추천 작품 및 이유
연극 (염쟁이 유씨)
죽는 것 보다 잘 사는 것이 더 어렵다. 살아가는 동안 나를 돌아보고, 의미 있는 일을 하며, 잘 살아가도록 해 주는 연극입니다.
좌우명 및 의미
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을 다 하고서 하늘의 뜻을 기다린다는 뜻으로 나 스스로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 하고 싶습니다.
자기 소개
현장에서 느낀 점과 행정에서 해야 할 일은 많이 다른 듯 합니다.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행정에서 해야 할 일을 찾아서 솔선수범하고 싶습니다.

김경완사진

대전 문화예술을 위해 한 말씀하고 싶으신가요?
제게 해주세요! 이야기 듣는 여자입니다

팀원 _ 김경완

입사년월
2010년 2월
주요업무
예술문화공동체, 문화포럼・ 정책세미나, 문예연감 발간
취미 및 특기
영화·미드 감상 / 살림(준비된 여자)
추천 작품 및 이유
영화 (잉글리시 페이션트) /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
감성이 ‘사막’인 내가 주인공이 ‘약속하오….’라고 말하는 장면에서 홀딱 반했던 영화. 장면이나 배경음악이 훌륭한 영화라고 생각한다.‘사운드 오브 뮤직’은 어릴 때부터 반강제적으로 본 영화인데, 어릴 때 너무 많이 봐서 외울 정도였다. 지금도‘My favorite things’라는 곡을 좋아하는데 기분이 나쁠 때 들으면 기분이 좋아진다.
좌우명 및 의미
끝까지 가봐야 안다 / Si vous voulez, comme vous voulez
첫 번째 좌우명은, 난 불만이 많고 긍정적이지 못한 편이라 늘 일찍 좌절하고 원망도 많았는데 그럴 때마다 엄마가 해주신 말씀이다. 살다보니 그 말이 맞는 것 같다.두 번째 좌우명은 불어로 ‘(그게)좋다면, 그렇게 하세요’란 말인데 말하자면 ‘당신이 원하시는 대로’이다. 나도 그렇고 남도 그렇고 이런 마음이라면 후회 없이 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기 소개
처음 이곳에서 일을 시작할 때 주변 사람들은 저와 어울리지 않는 일이라고 했습니다. 살면서 한 번도 해본 적 없었던 일이었지만 이제 4년 가까이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매번 새롭고 또 어느 한편은 감동적이기도 합니다. ‘예술행정은 예술’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바로 그 말이 정답인 것 같습니다.

배승길사진

대전 문화예술을 위해 한 말씀하고 싶으신가요?
제게 해주세요! 이야기 듣는 여자입니다

팀원 _ 배승길

입사년월
2013년 5월
주요업무
정보화 종합관리, 재단 홍보
취미 및 특기
영화 감상
추천 작품 및 이유
영화 (무간도)
홍콩 느와르의 부활을 알린 명작. 격렬한 액션이 아닌 인물 간 심리적 구조 전개가 뛰어난 영화이다.
좌우명 및 의미
True knowledge exists in knowing that you know nothing. - Socrates
단편적 지식으로 전체를 아는 척하는 실수를 범하지 않도록 내 자신을 다잡는 의미로 삼았다.
자기 소개
이공계 분야에서 대전문화재단으로 온 기회를 인생의 반환점으로 삼고자 합니다. 부족한 부분은 노력으로 채우며 대전문화예술 진흥에 미력이지만 최선을 다하려 합니다.

이주하사진

Anywhere, Anything, Anytime 
언제나 어디서나 당당하게 걷기!

팀원 _ 이주하

입사년월
2013년 10월
주요업무
아티언스 프로젝트, 고객만족도 조사
취미 및 특기
배낭여행, 외국어
추천 작품 및 이유
서적 (사람의 세상에서 죽다) 리루이 著
영국 캐논게이트 출판사가 진행하는 신화다시쓰기 프로젝트 ‘세계신화총서’의 중국대표 문학가 리루이가 중국 전설 ‘백사전’ 을 현대적인 시각으로 재해석한 소설로 기존 전설에 인간 세계의 비논리성에 대한 비판을 잘 녹여낸 작품
좌우명 및 의미
작은 일에 일희일비(一喜一悲)하지 말자
언제나 부모님께서 해주시는 말씀
자기 소개
베이징에서 한국으로 들어와 우연히 닿은 인연으로 대전문화재단에 입사하였습니다. 이전에는 전공과 관련 된 시각예술분야 기획이나 국제교류에서 주로 활동했지만, 재단에 들어오면서 다양한 예술분야의 업무를 맡게 되어 여러 경험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김민서사진

고구마 하나는 기똥차게 잘 굽는
대전문화재단의 辛여성

팀원 _ 김민서

입사년월
2013년 8월
주요업무
원로예술인 구술 채록, 예술기부 활성화, 문화예술기획인력육성
취미 및 특기
여행, 여행가서 맛집 찾기
추천 작품 및 이유
영화·음악 (La vie en rose)
Edith Piaf의 노래를 들으면 나도 모르게 눈물이...내 인생 최고의 영화 그리고 음악
좌우명 및 의미
첫째는 건강, 둘째는 재능
친구들 사이에서 곡류민서라고 불릴 정도로 건강한 음식, 몸에 좋은 것들을 좋아합니다.그리고, 재능은 평생 만들어 가야하는 숙제라고 생각합니다.
자기 소개
잘 아는 것, 좋아하는 것, 잘 할 수 있는 것’이기에 대전문화재단에서 일하고 싶다고 한 초심을 기억하겠습니다^^^^^^

정리 배승길(정책기획팀) / sgbae@dcaf.or.kr / 042-480-1022